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윈도우10] TrustedInstaller 권한 문제로 파일 삭제 안될 경우 해결방법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삭제가 안됐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겠다.

원리부터 이야기 하자면 간단하다 저 폴더 밑 아래에 있는 파일들의 소유자를 바꿔주고 삭제 권한을 주면 된다.




이거 정말 짜증나는 메시지다. 

문제 해결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다.


삭제를 원하는 폴더에서 우클릭 > 속성으로 간다.

그리고 보안 탭으로 이동하라



일단 위쪽 박스에 나의 계정이 있는지 확인한다. 내 계정이 없더라도 저렇게  Users가 있으면 괜찮다.

만약 Users도 없다면 Users를 편집 버튼을 눌러서 거기서 추가해 줘야 된다.

일단 나는 Users로 권한을 바꿀거니까 Users의 권한을 살펴보자.

이런....쓰기/수정 권한 없다.

그럼 편집 버튼 클릭~!


위쪽 상자에서 Users 선택하고 아래 상자에서 모든권한 허용 체크한다.

그럼 일단 지우려고 하는 폴더에 대해 접근하는 계정에 대한 권한 설정은 끝났다. 

그러나 이렇게 해도 안지워진다. 왜?

이유는 모르겠지만 소유권자도 바꿔줘야 한다. 마소가 이래서 싫다 ㅋ


그럼 여기서 확인 누르고 아까 저 위에 창에서 이번엔 편집버튼 말고 **고급 버튼** 을 누르자

이미지 저 위에 있으까 생략한다. 여기서 헤매지 마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이제 그 재수없는  Trust~거시기 블라블라의 정체가 나온다. 

저기서 변경을 클릭한다.



그럼 이런 창이 나오고 개체 이름을 적어준다.

위에서 나는  Users로 소유권자 바꿔준다 했으니가 Users 적고 이름확인 클릭~!



그럼 Users가 좀 길어진다. 확인 클릭~!



보면 이제 소유자가 Users로 바뀌었다.

이제 중요하다. 저기 빨간 네모 부분을 다 체크해주고, 확인 누른다.


그럼 이제 삭제가 될 거다.

근데 간혹 또 이상하게 안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는 글쎄다. 다른게 또 연관되서 안되지 않나 싶다.